홈  만성통증  만성통증이란
 
 

만성통증(chronic pain)이란 무엇인가요?
다리 혹은 신체 다른 곳에 위치한 통증수용체(pain receptors)는 척수(spinal cord)를 통해 뇌로 통증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메드트로닉 통증치료법은 통증 신호의 전달을 차단합니다.


여러분의 통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약물치료와 외과수술로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만성통증을 갖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만성 통증은 과거에 발생한 상해(injury)를 치료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통증은 허리 혹은 다리 통증, 암성 통증, 복합부위통증증후군, 고통스런 신경병증(neuropathy)과 같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통증 통계
미국에서만 전체 인구의 15~33%인 7천만명의 만성통증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만성통증은 암 혹은 심징질환 환자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장애상태로 만들며 암과 심장질환을 합한 비용보다 많은 비용을 발생시킵니다. 통증은 의료비, 손실된 근무일수, 그리고 노동자 보상에서 연간 1천억 달러의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만성통증의 원인과 치료법
통증은 진행성 질환입니다. 여러분의 피부와 다른 조직에 위치한 수용체는 신경(nerve)을 통해 척수(spinal cord)에 자극(impulse)을 전달합니다. 이러한 자극은 후에 뇌로 이동됩니다. 통증 감각이 등록되는 곳은 상해 부위가 아닌 뇌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사실로 인해 의사들은 통증 자극이 뇌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통증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통증 자극이 뇌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통증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통증은 때때로 조절하기 힘들며 여러분과 가족들의 일상활동에 관여하게 됩니다. 약물과 다른 형태의 치료법은 대다수 사람들이 통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통증 치료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고 불쾌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서는, 임상연구결과 신경전달(neurostimulation)과 척수강내약물전달(intrathecal drug delivery)을 통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하고 통증완화 개선을 이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모든 치료법들이 여러분의 통증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